본문 바로가기
먹어볼 음식/분식

[IFC몰 맛집] 제일제면소, 빕스 지존 CJ푸드월드점과 가로수길에 이어 여의도 IFC몰에 런칭!

by 맛볼 2012. 9. 9.
반응형
여의도 IFC몰에서 유일하게 줄서서 먹는 맛집 CJ 제일제면소 리뷰입니다.
CJ푸드월드 제일제면소 - IFC몰 맛집 추천, 제일제면소 추천메뉴, 여의도 IFC몰 맛집 / 빕스 CJ푸드월드점




서울 중구 쌍림동 CJ제일제당센터 & CJ푸드월드.
( TIP : 빕스 CJ푸드월드점은 VIPS of VIPSs 명성과 빕스 매장들 중 유일하게 빕스버거 메뉴가 있는 곳으로 알려져 있기도 함 )



서울 살면서도 휴대폰 고장나서 삼성AS센터 갈 때에만 동대문운동장 5번출구로 나갔던 쌍림동은 나에게는 늘상 낯선 동네였다.

그러다가 CJ제일제당센터 아케이드에 CJ 음식문화 콘텐츠의 본산 CJ푸드월드가 작년 개장한 이후로는 동대문 쇼핑타운에 놀러 갈 때마다 이곳을 자주 찾는다.

그중에서 제일제면소는 시중에서는 볼 수 없고 CJ푸드월드 본점에만 있는 희소가치 때문에 그곳만의 완소 메뉴 유부 메밀을 먹기 위해 CJ푸드월드 본점에 몇 번 방문했었다.



브랜드 공식 컨셉트는 어떻게 되어 있는지 모르겠지만 내가 겪고 먹어본 제일제면소의 정체성은 이렇다.
" 복고풍의 브랜드명과 공간디자인을 주 컨셉트로 하고 60여 년 전 제일제당 초창기의 어머니의 손맛 정신으로 만드는 즉석 반죽 면발 음식을 선보이는 면 전문 레트로 레스토랑 (Retro Restaurant) "

제일제면소가 가로수길 2호점에 이어 9월초 여의도 IFC몰에 3호점을 런칭했다길래 방문해 보기로 했다.


IFC몰점 구경에 앞서 쌍림동 본점 살짝 스케치~~↓


패밀리레스토랑 규모의 제일제면소 쌍림동 본점.




제일제면소가 만드는 면의 특징과 장점.



조리과정의 위생에 투명한 자신감을 보여주는 오픈 키친 정책.



맛과 공간디자인 컨셉트는 복고이지만 직원들의 복장과 서비스 수준은 빕스.





제일제면소 쌍림 본점을 애써 찾았던 이유는 바로 이 존재 유부메일 때문.



영등포 여의도권의 새로운 핫 플레이스 IFC몰에 입점한 제일제면소 3호점.



3개층으로 구성된 IFC몰.



 CJ푸드월드를 중심으로 하는 푸드스트리트 L3층에 위치한 제일제면소.



제일제면소는 복고풍의 독특한 인테리어 때문에 L3층에서 가장 주목받는다.



수제면의 제조 과정을 보여주는 주방의 도마와 면발.




제일제면소의 주축 메뉴인 제일우동면.



제일우동면의 굵기는 시중에서 유통되는 우동면보다 1.5~2mm 더 굵어서 입 속에서 후루룩하는 느낌과 씹을 때 절삭되는 느낌이 살짝 독특하다. 국물은 짜지도 밍밍하지도 과히 달달하지도 않은.... 말간 담백함이 특징이랄까.



여의도 IFC를 몰링(malling)하는 사람들이 줄서서 기다렸다가 먹는 유일하게 곳이 제일제면소였다.
아~ 유부메밀 자꾸 생각난다~~




※ 본 리뷰는 제일제면소 쌍림동 본점(자가 방문)과 IFC몰점(CJ제일제당의 초대)에 다녀온 경험을 토대로 작성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