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셔볼 음료/차(茶)

[서울 압구정] 2009년 10월을 끝으로 한국에서 철수하는 일본의 멀티 차브랜드 루피시아(Lupicia)

by 맛볼 2009. 10. 30.
반응형



일본의 잎차 전문 브랜드 루피시아(Lupicia)가 2009년 10월 31일부로 한국 시장에서의 영업을 접고 철수한다는 소식을 들었다.



영업 종료를 알리는 홈페이지의 공지문.


전세계에 90여개의 샵을 운영하고 있는 루피시아는 우리나라에 2006년 9월 압구정점과 2008년 2월 이대점을 오픈했는데, 2호인 이대점을 연지 2년도 못되어 한국시장 철수라는 결정을 내렸다.

우리나라의 차 시장의 크기와 저변이 루시피아의 본국이며 80개 이상의 국내 매장을 운영중인 일본과는 비교할 수도 없는 수준이고 대만에 비해서도 현저하게 열악한 상황임을 진출 3년만에 실감했을 것이다.

한국 시장에서 생존하기 힘들었던 데에는 잎차류에 대한 높은 관세 문제도 큰 몫을 차지했을 것이고.

아래는 2008년 9월에 압구정 매장을 방문했을 때 촬영했던 사진인데,
루피시아의 한국 철수를 기념(?)해서 아쉬움에 몇 장 올려본다.

루피시아를 대표하는 제품인 사쿠란보는 이제 일본에서 주문해야 하나?

향후에 다시 진출하기를 기대하며....



매장 전경.



쇼윈도우.



다기 디스플레이.



루피시아 종이가방.



100종류가 넘은 차들이 벽면에 만들어진 함에 보관되어 있다.



일본의 티샵들이 그러는 것처럼, 매장에 들어서면 직원이 시음용 차를 제공해준다.



벽면을 가까이에서 촬영.

 

 리뷰어

달따냥

 블로그

-

 기타

-


쨈 있게 읽으셨으면 추천 꾸욱~ 부탁드립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