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어볼 음식/해물음식

노량진수산시장 대게 킹크랩 랍스터 가격 & 양념집, 양념식당 찜·구이·테이블 비용

by 맛볼 2014. 6. 3.
반응형
킹크랩, 대하, 랍스터의 천국! 노량진수산시장의 해산물 시세 요약보고서 및 노량진수산시장 100배 즐기기입니다.
대게 새우 킹크랩 찜 구이 비용 - 1.2만~1.5만원 / 양념집 가격 테이블 양념값 1인당 3천원




노량진역에서 노량진수산시장으로 이어지는 육교입니다.



육교를 건너면 노량진수산시장 옥상 겸 주차장이 나오고 옥상 출입구를 내려가면 이렇게 갈림길 화살표를 볼 수 있습니다.


▼ 2층에서 내려본 노량진수산시장입니다


이날 찍은 가게는 부건꽂게이지만 갑각류 대게, 킹크랩, 랍스터 가게가 100곳이 넘고 가격도 비슷비슷합니다.
남송꽃게, 일양수산, 충남꽃게 등 랍스터, 킹크랩 가게들이 많아요.
어느 장르 가게든 그렇지만...
노량진도 한 집을 단골로 삼으면 많이 깎아주고 덤도 얻을 수 있으니 한 곳을 꾸준히 다니면서 주인장과 눈마주침&낯익힘을 열심히 하세요^^

노량진수산시장의 대게, 킹크랩 랍스터 가격 시세는 일미다 변동은 있지만 아래의 범위에서 움직입니다.
인터넷에서 노량진수산시장 어패류 시세를 일일 게재하는 블로그들의 가격을 파악해서 방문해도, 현장에서는 약간 더 싸거나 비싸므로 fixed된

가격이라는 것은 의미가 없습니다. 시세만 알고 가서 몇 군데 가게에서 조율하면 되며 정확한 가격을 알 필요가 없다는 것이지요.

가게마다 2~5천원 차이나게 호가를 말하지만 대략 10%는 깎을 수 있습니다.


2014년 6월 갑각류 평균 시세
대게 25,000~35,000원/1kg
킹크랩 35,000~45,000원/1kg
랍스터 35,000~40,000원/1kg
※ 크기에 따라 가격 차이




이렇게 구입한 해산물들은 집에 가져가서 먹는 게 아니라... 이제 즉석에서 먹어줘야 합니다.
어떻게?
1층에서 구입한 패류, 활어, 대게 랍스터, 해삼 멍게 등의 수산물은 2층의 일명 양념집에 손질을 맡겨서 바로 먹을 수 있습니다.
수산시장을 찾아가는 목적은 저렴한 쇼핑도 있긴 하지만, 진짜 묘미는 어획한(?) 해산물들을 양념집에서 먹는 즐거움에 있지요.

회센터라고 부르는 2층의 식당들 모두가 양념집이며 1인당 테이블 상차림 비용 3천원에 해산물별 손질/찜/구이 비용 5천~1만원을 내면, 회도 떠주고 킹크랩도 구워주고 대게도 삶아줍니다.




그럼 노량진수산시장에 잘 다녀오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