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볼 향수·패션·뷰티/뷰티

인간의 본심을 잘 파고든 강남역, 신사동 성형외과 뷰티 외모 시장의 광고카피. 그리고 자연미인대회

by 맛볼 2015. 11. 9.

좋은 광고 카피 사례 -  강남역 성형외과, 신사동 성형외과의 지하철 광고 카피들

신사동 성형외과 광고카피, 강남역 성형외과 성형수술의 탁월한 광고 문구들, 그리고 엔자임 힐링스파 자연미인대회

 

 

 

신사동 가로수길 골목 어귀에 붙어 있는 외모 향상 판매 호객 간판.

 

세상에 못생긴
여자는 없다.
단지,
예뻐지는 방법을
모를 뿐이다.

 

25자에 불과한 이 짧은 문장은

강남역, 신사동권 뷰티·외모시장이 설파하는 진리의 명제.

 

외모에 관한 더할 나위 없는 본질적 진실이거나,

아무런 근거 없는 긍정주의이거나,

희망고문성 허위사실 유포이거나,

선남선녀의 피 같은 통장잔고 털어 먹는 고도의 뻐꾸기이거나.

 

동서고금과 시대상황을 막론하고 외모시장은 언제나 불패 & 불황무풍지대.

 

인간의 외모는 세상 경제가 톱니바퀴처럼 맞물려 유기적으로 돌아가게 하는 중요한 문화·산업 원동력

→ 화장품, 메이크업, 패션, 명품, 짝퉁명품, 보석, 성형의료, 자동차 제반 산업, 해외유학, 대학입시,

출판, 보험, 대출금융업, 숙박, 휘트니스, 체형, 술, 유흥, 에스테틱, TV뷰티프로그램, 아웃도어, 방송연예

 

* 외모에 관한 책들

- 룩스 LOOKS: 외모 상상 이상의 힘 / 황상민, 고든팻쩌 / 한스미디어

- 아름다움의 과학: 미인불패, 새로운 권력의 발견 / 울리히 렌츠 / 프로네시스

- 우리는 꼬리 치기 위해 탄생했다: '야하게 생긴' 것은 일종의 권력이다 / 스티븐 다얀 / 위즈덤하우스 → 책 리뷰 taste.kr/1235

 

※ 주변 인간관계들에게 사람구실 사람도리 하는 돈은 개인색한데, 자기 외모, 자기계발(?) 꾸미는 돈은 화수분인 사람들이 세상 도처에 상존.

 

 

2015년 상반기에 지하철 3호선을 중심으로 부착되어 사람들의 마음에 잔잔하게 회자되었던 신사동 성형외과의 광고.

 

사람의 본심을 잘 파고든 탁월한 문장.

성공한 성형은 로또 1등과 전혀 다르지 않다는 본질을 잘 짚어 거론한 현실적인 설득 메시지.

올해 봤던 지하철 전동차와 역사의 수 천 종류 광고들을 통틀어서 가장 인상 깊고 기억에 남는 카피.

 

강남역 2호선 3호선 환승 통로 벽면의 성형외과 광고.

 

<가슴성형은 누웠을 때 타인이 전혀 알아채지 못해야만 궁극의 성공>이라는 수술 본연의 목적을 짚어 솔직하게 적은 문장.

자기계발 등 건설적인 이유로 가슴성형 수술을 선택한다는 이런저런 미화된 명분들을 일소시키는, 직설적이고 날카롭고 인문학적인 시선.

 

속물이라며 비난 받고 재단 되거나 자신의 사회적 평판이 손상될까봐 두려워서,

겉으로는 결코 속내를 보이지 않는 사람들의 본심을 잘 파고든 광고 카피들은 한 줄 시구詩句와 다르지 않은 문학적 가치.

 

 

"예쁜 애들은 다 이유가 있어"와 동의어.

 

성형외과, 뷰티 시장의 메카 논현동에서 발견한 인상 깊은 광고.

엔자임 힐링스파

자연미인대회 조직위원회

 

K-Healing 자연미인 Awards

일시: 2015년 12월 27일

장소: 고양 어울림 누리 별모래 극장

 

자연미인대회 참가 신청서 healing-life.kr

 

웹사이트에서는 참가자격의 결격사유에 성형수술, 성형시술 여부에 대한 구체적 명시가 없지만,

참가 희망자가 알아서 판단해 셀프 필터링을 할 것을 묵시적으로 전달하는 미인대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