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셔볼 음료/커피

2015 서울카페쇼 #01 올해는 더욱 확장된 서울카페쇼 초대권 암표 시장 - 삼성역 코엑스, 커피 원두, 머신

by 맛볼 2015. 11. 15.
반응형

2015 서울카페쇼 초대권 암표 가격, 삼성역 출구에서 판매하는 서울카페쇼 암표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서울카페쇼 초대권, 원두, 생두 가격, 에스프레소 머신

 

 

국제차문화대전, 서울카페쇼 등 코엑스(COEX) 개최 전시회의 암표가 거래되는 곳은 전통적으로 삼성역 6-7번 출구로 향하는 통로입니다.

양성화된 사업이 아닌 특성상, 사업자들이 장사의 질서를 유지해야만 유관기관이 그나마 묵인해주는 명분이 되고 사업을 지속할 수 있기 때문에, 자발적으로 장사의 룰을 지키려고 노력할 겁니다.

간혹 욕심을 부리는 암표 사업자가 사업자 규약을 어기고 삼성역 개찰구 앞(승차권 개표 전)까지 진출해서 판매하는 경우도 있지만, 관습적으로는 6-7번 출구 통로가 암표 사업의 주무대입니다.

 

그런데 올해 2015 서울카페쇼의 암표 거래장소는 확장되었습니다.

사업자들은 ① 개찰구 앞을 넘어서, 사업자들이 ②개찰구 안 지점과 ③열차 승강장까지 진출해서 서울카페쇼의 초대권을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① 삼성역 6-7번 출구 통로: 코엑스, 현대백화점 방향

② 삼성역 개찰구 앞

③ 삼성역 개찰구 내부

④ 삼성역 승강장

 

한정된 티켓을 사재기해서 정찰가격보다 비싸게 판매하거나, 초대권을 불법 복제해서 사문서 위조를 해서 유통시키는 사업이 아닌 특성을 고려해서,본 리뷰에서는 서울카페쇼의 초대권의 암표 판매를 법리적으로 판단하지 않습니다. (철도법, 기타 관련 법)

 

서울카페쇼 관람 소비자 입장에서 본다면, 사전등록을 안했거나 초대권을 확보하지 못한 현장 구입자들이 정가 15,000원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입장할 수 있는 장점도 있는데, 이런 장점이 서울카페쇼 초대권의 개인 암표 판매의 타당성이 되지 않음은 물론입니다.

 

 

삼성역 승강장까지 진입한 서울카페쇼 암표 사업자를 목격했습니다.

6-7번 출구 통로에서 암표 사업자들 간의 경쟁이 심해서 일부 사업자들이 무리수를 두어 삼성역 승강장까지 들어왔네요.

동행자 2명과 거래를 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빨간 초대권 2장을 건네고 배추 2장을 건네 받습니다. 장당 10,000원.

서울카페쇼 초대권의 가격은 전시 3일차까지는 10,000원이고,

마지막날 오전에는 8,000~10,000원으로 판매되다가 오후가 되면 5,000~8,000원으로 떨어집니다

 

2명의 사업자가 개찰구로 오르는 계단 앞에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한 명은 빨간 초대권, 다른 한 명은 하얀 초대권을 판매합니다.

 

 

▼ 아래는 계단을 올라가서 개찰구 안쪽입니다.

여기서도 한 명이 판매하고 있습니다.

거래 당사자들 주변의 적지 않은 눈길들이 쳐다보는 모습.

사진 오른쪽 끝에 있는 빨간 원 속 2명은 암표 거래를 계속 쳐다보고 있는데, 암표를 살까 말까 고민하는 모습으로 보입니다.

 

구입자1이 5만원을 내고 초대권 2장과 3만원을 거슬러 받는 장면입니다.

 

구입자2,3이 각 1장씩 구입하고 있습니다.

 

원 속의 2인은 계속 쳐다보면서 구입할지 말지 갈등하고 있습니다.

 

이곳은 코엑스, 현대백화점, 인터콘티넨탈 호텔로 가는 6-7번출구입니다.

코엑스 암표의 규정된(?) 판매 장소는 원래 이곳입니다.

 

통로를 벗어나지 않고 자체 질서를 지키며 판매하는 이들입니다.

 

2015 서울카페쇼 A홀 출입구.

이제 서울카페쇼 전시장 안으로 들어가보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