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향사 미르코 부피니 - 서사성, 댄디성, 생경성이 뛰어난 니치향수 브랜드
펜할리곤스의 장점 서사성, 톰포드의 장점 댄디성 두 요소에서 강한 모습의 미르코 부피니 향수, 조향사 브랜드
애써 많이 판매하려는 궁리는 없이 그저 뚜벅뚜벅 만드는 것으로 보이는 니치향수 브랜드
_ 미르코 부피니 MIRKO BUFFINI
톰포드가 잘 내는 [댄디성]
펜할리곤스가 한가락 하는 [서사성]
이 두 요소에서 평균 이상을 표현하는 미르코 부피니.
거기에,
브랜드 입장에서는 시장 확장성에 양날의 검과 같은 [생경성]:
세상에 좀처럼 안 보이는 색다른 향취 추구, 냄새의 특이성을 향수 선택의 1순위에 두는 이에게는 더할 나위 없는데,
내 취향보다는 남들이 선호할(꺼려하지 않을) 만한, 남들에게 호감 살 만한(남들에게 잘 보임 지향 알랑방구 라이프) 냄새를 선택의 주안점으로 두는 이들은 선뜻 추라이하기가 어려운, 미르코 부피니의 높은 생경성.
셀럽들 떼로 모집해서 마케팅하는 데 이가견 삼가견 있을 뿐 실상 국물은 뭐 없는 그닥 맹물인 향수 메이커가 있는데,
자신 눈 앞에 그 사물의 노출(매체, 지인 사용, 소감문)이 많다 보니 그것에 엉겹결 덩달아 달려들어 어느새 두 주먹 불끈 목놓아 인생향수!!를 부르짖고 있으며, 드물게는 그 사용에 자작자작한 선민의식까지도 지니기도 하는,
힙 스피릿 충만한 <소비군>은 웬만해서는 해독하거나 행간을 살피기 어려운 고난도 또는 고난독 향수 _ 미르코 부피니.
매장
1. 편집샵 CLEF 끌레 / 롯데월드타워 에비뉴엘 4층
2. 편집샵 <291> 291.co.kr / 삼선교, 한성대입구역
3. 웍스아웃 - 청담점, 홍대 라이즈점
4. 인터넷 SCENTSEUM scentseum.com
* 관련 글
- 미르코 부피니가 역설하는, 향료에 임하는 조향사의 자세 taste.kr/1737
- 이태리 조향사 미르코 부피니 한국 방문 taste.kr/17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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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 3월 한국 수입원 센트지엄 격려차 방한한 조향사 미르코 부피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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