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통인동 카페] 카페 지도 만드는 통인동의 착한 커피 공간 / 커피공방 빈 스토어

2011. 5. 10. 03:05마셔볼 음료/커피

반응형


친구가 통인동 괜찮은 핸드드립집을 득템(소개받거나 검색으로 알아냄)했다며 가보자고 해서 쫓아가봤다.



빈 스토어(Bean Store)는 커피공방이라는 커피문화사업체가 운영하는 카페이다.



빈 스토어는 4인 테이블 1개, 2인 테이블 3개의 작은 공간이다.

머물렀던 30분 남짓의 시간 동안 공간도 둘러보고 비치되어 있는 안내지를 읽어보며 느낀 점인데,
장소가 넓지 않은 점에서도 그렇고, 인쇄해놓은 원두 리스트를 보니 로스팅하고 있는 원두의 종류가 20종이 넘고 원두에 따라 주 3~6회 빈번한 로스팅의 주기를 보이는 것으로 보니, 이곳은 내려주는 커피보다 원두의 판매에 더 큰 매출과 작업의 비중을 두는 곳이 아닌가 생각한다.

- 커피공방에서 취급하는 원두 목록
파푸아 뉴기니, 에티오피아 예가체프, 에티오피아 하라, 에티오피아 리무, 에티오피아 시다모 네추럴, 케냐 마사이 AA, 말라위 AA+, 탄자니아 AA+, 짐바웨브 AA+, 콜롬비아 후일라, 코스타리카 따라주, 과테말라 안티구아, 페루 쿠스코 유기농, 엘살바도르 로스안데스 SHG, 브라질 세하도 MY2, 인도네시아 토라자칼로시, 인도네시아 만델링 하이그레이드, 네팔 공정무역커피
가격 100g 6,500~7,500원대.



직원분이 앉아서 열심히 결점두를 골라내고 있다.



친구들은 핸드드립 2가지를 주문하고 나는 더치를 주문했다.
더치는 5,000원, 핸드드립 메뉴는 모두 4천원으로 시중 가격대보다 500~1,000원 저렴한 편.



더치를 나누어 마시려고 작은 잔을 2개 요청했더니 주인 아저씨께서는 센스 있게도 얼음을 한 알씩 넣어 갖다 주셨다.


커피 공방의 통인동 카페지도 프로젝트

커피공방에서는 카페와 커피에 관한 문화 사업의 일환으로 '통인동 카페 지도' 그리는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빈 스토어 인쇄한 지도를 비치해서 배포하고 있다. 빈 스토어 자신만이 아니라 주변의 다른 카페들과 함께 잘먹고 잘살자는 홍익 정신 팽배한(?) 착한 마음의 발로이다.
이 지도는 통인동, 사직동, 효자동, 청운동, 궁정동까지 아우르고 있다.

주변에 나누어 주려고 몇 장 가져왔다.

내용의 편집이나 첨삭 없이 자유로운 배포 출력이 가능하다는 안내가 되어 있어서,
스캔을 해서 해상도 150픽셀 JPG로 올려본다. (zip으로 압축)
A4 규격으로 제작된 지도이니 용지 설정 없이 A4용지에 잘림 없이 바로 인쇄해서 볼 수 있다.
(지도 면만 스캔했으며 표지면은 빈 스토어에서 실물 지도로 보시길)

☞ 다운 받기
통인동 카페지도 프로젝트 ver. 2011-04


 

 리뷰어

달따냥

 상 호

커피공방 빈 스토어

 주 소

서울 종로구 통인동 137-7.

 전 화

02-725-9808

 위 치

3호선 경복궁역 2번 출구에서 접근.

 기 타

-

 웹공간

-

 서비스 내용

핸드드립(4,000원), 더치(5,000원)

 방문 시기

2010년 5월

 공간 디자인

★★★★★★★★☆☆ (샵 공간 인테레어, 디자인, 소품의 완성도와 전문성과 체계성)

 공간 친밀도

★★★★★★☆☆☆☆ (샵 공간 인테리어에서 느껴지는 심리적 안정감과 친밀함)

 공간 청결도

★★★★★★★★☆☆ (샵 공간·인테리어·비품의 정리 정돈 및 위생 상태)

 직원 친절도

★★★★★★★★★☆ (샵 직원들의 친절 정도)

 직원 전문도

★★★★★★★★★☆ (샵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나 제품에 대한 직원의 숙지, 전문성)

 식기 위생도

★★★★★★★★☆☆ (샵 직원의 위생 상태, 식기 도구들의 청결 및 소독 상태)

 음식 만족도

★★★★★★★★★☆ (가격이 고려된, 주문한 음식과 용기의 미각적·시각적 만족도)

 칭찬 멘트

-

 건의 멘트

-


맛있게 읽으셨으면 추천 꾸욱~ 부탁드립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