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볼 향수·패션·뷰티/향수

세상에서 못 맡아본 독특한 스모키 머스크 향기를 지닌 향수 / 러쉬 향수 '투카투카(TUCA TUCA)'

by 맛볼 2011. 8. 25.
고체향수 '스멜 오브 프리덤(the Smell of Freedom)'을 통해서 러쉬의 향수 라인 '고릴라 퍼퓸 시리즈'에 처음 발디디게 된 본인.

스멜 오브 프리덤 고체향수를 구입하러 갔다가 여러가지 향수를 시향하다가 투카투카에 느낌이 팍 받아서 부향율 15%의 스틱용기 액체향수를 덜컥 구입해버렸다. 주변 사람들에게 러쉬 향수를 추천해줄 때는 투카투카를 밀어준다.


러쉬는 아시다시피 생태, 친환경, 자원 재생에 역점을 두는 정책으로 제품을 생산하는 브랜드이다.



제품의 손상이 가지 않는 한에서 포장의 최소화를 추구하기 때문에 비누 같은 고체 제품은 큰 덩어리에서 잘라서 무게를 달아 판매하는 방식은 러쉬만의 특화된 색깔이다.



러쉬의 고릴라 퍼퓸(Gorilla Perfume) 시리즈는
부향율 10%의 고체향수, 15%의 스틱용기 액체향수, 20%의 병 액체향수가 있다.
투카 투카 스틱 액체 향수를 구입.
오프매장 정찰 가격 : 27,300원

이 향수의 느낌을 대강 묘사해보면,
뭐랄까 일반적인 유명 향수 브랜드 제품들에서 단골로 보여주는 달콤한 플로랄이나 슈거 계열의 향수는 아니고,
머스크적인 느낌이거나 달콤함이 배제된 진한 플로랄 향 쯤이며, 서양적 보다는 동양적 정서에 가까운 향기.
@.@ 헥헥헥~ 이렇게 어설픈 설명 읽으시고 머리 쥐나게 상상하지 마시고 직접 시향해보시는게 정답! 

성분을 살펴봤더니 투카투카 고체향수와 액체향수는 고체 성상을 위해 첨가가 꼭 필요한 왁스, 호호바씨 오일 원료 유무 이외에도 성분의 차이가 크다.

투카투카 액체향수 성분 : 변성 알코올, 스위트아카시아꽃 추출물, 바닐라열매 오일, 백단향 오일, 베티버뿌리 오일, 향기제비꽃 추출물, 일랑일랑꽃 오일, 향료.

투카투카 고체향수 성분 : 호호바씨 오일, 피마자 오일, 칸데릴라왁스, 스위트아카시아꽃추출물, 바닐라열매 오일, 백단향 오일, 베티버뿌리 오일, 향기제비꽃 추출물, 일랑일랑 오일, 향료, 울트라마린, 티타늄디옥사이드, 망가니즈바이올렛.



이염 주의 : 흰색이나 밝은 색상의 옷에 뿌리면 향수의 색상이 물든다는 주의 문구.

뚜껑을 열어 펌핑을 하면 스프레이로 분문가 되는데 이게 일반 향수처럼 무색 투명한 액체 상태로 뿌려지는게 아니고 토마토 주스의 진한 주황색이 나타나는게 농도 옅은 물감 같다. 그렇기 때문에진한 색상의 특성상 의류에는 뿌리지 말고 반드시 피부에 뿌려 문지르는 방식으로 향기를 정착시켜줘야 한다.



이렇게 검정 막대 용기라고 해서 마스카라처럼 플라스틱 용기에 들었다고 생각했는데 그게 아니고 유리이다.
플라스틱이라고 생각해서 화장대 위를 굴러가는 것을 방치해 '떨어뜨려도 부담 없겠지'라고 생각하는 순간, 용기는 산산조각 깨지고 투카투카 향수와는 난데 없는 이별을 해야 한다. 조심 조심~!



영문 라벨에 표기되어 있는 성분.
그 밑에 표시되어 있는 안내 문구 SUATABLE FOR VEGANS.
비건(Vegan), 즉 높은 수준의 채식주의자들이 사용해도 무방한 성분의 향수라는 뜻. 



스멜 오브 프리덤 고체 향수를 얻어 왔던 시향지가 스틱 액체향수와 실물 크기와 똑같다.

 

 리뷰어

바이올렛타

 블로그

-

 기타

-


맛있게 읽으셨으면 추천 꾸욱~ 부탁드립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