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핫걸스는 기존의 떡볶이, 순대, 오뎅, 튀김 등 분식의 전통적 메뉴 라인업에 머무르지 않고 아시아 퓨전 음식류를 도입한, 나름 기존 업체들과 차별화를 꾀하고 있는 신생 떡볶이 프랜차이즈 브랜드이다.
역삼점, 일산 라페스타점에 이어 지난 8월 26일에 문을 연 대학로점이 순서로 3호점.
핫 걸스는 여성 고객을 타겟으로 하는 당당한 그녀들의 핫 트렌드를 마케팅 카피로 하고 있다.

생맥주도 있으며 볶음면류, 라이스류를 포함해서 16가지 이상의 메뉴 다양성을 갖추고 있는데,
이것은 창업 희망자들에게는 분식류 주문에서 창출되는 2인 기준 5~8천원 수준의 매출보다 높은 객단가의 창출이 가능한 프랜차이즈임을 어필하고, 고객들에게는 떡볶이 뿐만 아니라 다양한 음식 선택이 가능한 브랜드임을 어필 할 수 있는 효과를 염두에 두고 있는 마케팅 정책으로 판단할 수 있겠다.



핫걸스가 입점해 있는 건물이 골목 입구에 삼각형△ 형태로 모서리를 이루고 있는 구조이기 때문에, 대명거리가 아닌 성대 앞 차도 쪽의 상가 라인으로 핫걸스의 후문이 있고 바로 옆 건물의 엽기 떡볶이와 간판이 동시에 사람들의 눈에 들어온다.
핫걸스가 차도 쪽 후문이 있고 돌출 간판이 있기 때문에 엽기 떡볶이 측에서 받는 임팩트가 적지 않을 것이다.



남규리가 전속 모델로 활동하고 있는 핫걸스.



핫걸스 본사가 연예인들과 직간접적인 인맥이 있거나 연예인이 경영이나 자본에 참여하고 있기 때문인지, 브랜드의 홍보에 연예인들이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일산 라페스타점 내부가 빨간색으로 되어 있는 것과 달리 대학로점은 파스텔톤의 주황, 연두, 노랑으로 디자인.



가지런히 정렬되어 있는 튀김들. 강황 성분을 넣어서 메뉴명은 강황 튀김.

 


떡볶이와 튀김 주문.



떡볶이 양념의 색상이 실내 컬러 톤 주황과 일치.



간장은 기존 프랜차이즈들처럼 용기에서 덜어 먹는 방식이 아닌 1회 분량 개별 포장으로 위생에 차별화를 두고 있다.



물컵은 세척과 소독 후에 냉장고 선반에 보관하는 정책.
실온의 자외선 소독기나 선반에 비치하는 기존 방식보다 역시 위생적인 컵 보관이 가능하다.
단, 냉장고 선반을 세척해주는 일이 매일 병행되어야 함. 



핫걸스의 떡볶이 양념은 점도가 높은 레서피를 채택하고 있다.
파, 양파가 양념 소스와 버무려져서 걸죽한 점도를 보인다.


핫걸스 총평

업체 측에서 엽기 떡볶이, 버무리, 죠스 떡볶이, 아딸, 선매 떡볶이, 불볶이와 튀김범벅, 국대 떡볶이 등 기존의 떡볶이 프랜차이즈들에 충분한 벤치마킹한 후에 런칭한 신생 떡볶이 브랜드이기에, 대학로점 인테리어 공사 기간에 오픈 준비 안내문을 보고 새로운 떡볶이 브랜드 핫걸스의 맛은 어떨지 매우 궁금했다.

- 위생 시스템
음식점을 이용할 때 항상 비중 있게 살피는 부분이 위생과 청결에 관한 영역이다.
핫걸스는 간장의 1회 분량 파우치 제공, 물컵의 냉장고 보관, 포크와 숟가락을 테이블에 비치하지 않고 센터에서 관리하는 점 등에서 타 브랜드들에 비해서 위생적 우위를 보이고 있다. 

- 매움 강도
엽기 떡볶이, 버무리, 국대 떡볶이, 선매처럼 매움의 선명성이 강하거나 구체적으로 드러나지 않는 적당한 칼칼함.
이는 20~30대 여성을 주 타겟으로 하고 있는 특성상 적당히 혀가 적당히 아린 정도로 느껴지는 매운 강도를 채택하고 있는 때문으로 보인다.

- 색상
양념이 반드시 빨간색의 짙음에 비례하지 않고도 원재료의 매운 강도 여부에 따라 얼마든지 매울 수 있지만, 핫걸스의 떡볶이 색은 누가 봐도 주황색임을 인지할 수 있는 색감이고, 색상이 매운 강도를 그대로 반영하고 있다.
핫걸스의 외부 인테리어와 직원들의 유니폼이 빨간색인 것을 고려하면, 메인 메뉴인 떡볶이가 주황색인 것은 의외이며 컨셉트 컬러와 음식 색상이 조화를 이루지 않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레서피의 특성상 자연스럽게 주황색 결과물이 나오는 것이라면 인위적인 색상을 만들 필요는 없다.

- 양념의 맛깔스러움
파, 양파와 버무려진 국물의 점도가 기존 떡볶이 프랜차이즈들의 평균치보다 높은 것이 특징인데, 아쉽게도 양념의 맛깔스러음이 미감에 와닿지 않는다. 이 미감은 떡볶이를 한 개 집어 입속에 넣어 혀로 양념을 휘감았을 때 미뢰와 감각 세포로 느끼는 순간적인 만족도 그것을 말한다.

주관적인 평을 쓰는 내 입맛 뿐만이 아니라 떡볶이를 즐겨 먹는 대한민국 보통 사람들의 평균적 입맛에서도 양념에서 받는 만족도가 그리 높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내가 핫걸스 본사의 떡볶이 양념 정책 결정권자의 자격을 부여받는다면 이 레서피를 즉시 혁신할 것이 분명하다.

[업체 측에서는 10대, 20대, 30대 남녀 테이스터(taster)들을 선발해서 떡볶이 맛을 객관적으로 평가 받는 시식회 과정을 진행할 필요가 있으며, 레서피의 재고(再考)가 필요한 상황]이라는 것이 일개 떡볶이 애호가로서의 진심 어린 견해이다.

핫걸스의 맛에 대해 참고할만한 다른 이의 견해 :  http://blog.naver.com/bbagaking/20138501663

 

 리뷰어

달따냥

 상 호

핫걸스 대학로점

 주 소

서울 종로구 명륜2가 187.

 전 화

 02-

 위 치

지하철 4호선 혜화역 4번 출구. 대명거리 성대 입구 쪽 끝자락.

 기 타

-

 웹공간

-

 서비스 내용

떡볶이, 튀김 각 2,500원

 방문 시기

2011년 8월

 공간 디자인

★★★★★★★★☆☆ (샵 공간 인테레어, 디자인, 소품의 완성도와 전문성과 체계성)

 공간 친밀도

★★★★★★★★☆☆ (샵 공간 인테리어에서 느껴지는 심리적 안정감과 친밀함)

 공간 청결도

★★★★★★★★★☆ (샵 공간·인테리어·비품의 정리 정돈 및 위생 상태)

 직원 친절도

★★★★★★★★★☆ (샵 직원들의 친절 정도)

 직원 전문도

★★★★★★★★☆☆ (샵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나 제품에 대한 직원의 숙지, 전문성)

 식기 위생도

★★★★★★★★★☆ (샵 직원의 위생 상태, 식기 도구들의 청결 및 소독 상태)

 음식 만족도

★★★★★★★☆☆☆ (가격이 고려된, 주문한 음식과 용기의 미각적·시각적 만족도)

 칭찬 멘트

-

 건의 멘트

-


# 별점에 대한 부가 설명

- 음식 만족도 : 이 부문의 별점은 떡볶이에 한정된 것이며 모든 메뉴들의 평균치 별점은 아니다.

맛있게 읽으셨으면 손 버튼 꾸욱~ 부탁드립니다 ^.^;

Posted by 맛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