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어볼 음식/분식

[서울 사직동 맛집] 다른 떡볶이집들은 왜 이런 발상을 못하나? / 선희네 집

by 맛볼 2009. 10. 17.




배화여고, 배화여대 진입  길목에 있는 분식집 거리에 선희네집이라는 떡볶이 가게가 있다.
운영 시스템이나 맛은 떡볶이집들과 크게 다를 바 없는 곳이지만, 한 가지 발상이 이곳이 다른 곳들과 차별되는 떡볶이집으로 기억하게 해준다.



일견 보면 다른 떡볶이 가게들과 다른 부분이 없는데, 튀김솥과 떡볶이철판 사이에 뜨거운 물이 담긴 스뎅통에 그 차별화의 비밀이 있다.



메뉴판 왼쪽 줄 5,6번에 보면 라면볶이, 쫄면볶이가 있는데 그 메뉴가 만들어지는 곳이 바로 그 스뎅통이다.



쫄면볶이를 주문하면, 아주머니는 주문량 만큼의 쫄면을 채에 담아 스뎅통에 넣어서 끓이기 시작한다.



가끔씩 채를 까불어서 쫄면이 엉기지 않게 하다가,



다 삶아지면 떡볶이 철판에 넣고 떡볶이와 버무린다.



여기서 쫄면과 떡볶이가 부비부비를 해서 쫄면볶이로 거듭나는 뜨거운 장면을 봅시다.
2인분 분량의 쫄면이 떡볶이와 부비부비중.



접시에 이렇게 담겨져 나온 쫄면볶이.



쫄면을 먼저 한 젓가락.



30년 이상 떡볶이를 도처에서 사먹어봤지만 - 즉석떡볶이가 아니면서 - 이렇게 쫄면사리를 만들어주는 곳은 선희네가 처음이다.

즉석떡볶이에서는 예전부터 있어왔던 쫄면사리였기에 대단한 발상이 아닌 것 같지만, 그것을 일반떡볶이에 접목해서 응용하니까 이렇게 참신하고 독창적인 메뉴가 된다.

노점이든 점포든 간에 다른 떡볶이집들은 왜 아직까지  이런 생각을 못하고 있는 걸까?

 

 리뷰어

잡님

 상 호

선희네집

 주 소

서울 종로구 사직동

 전 화

02-732-1978

 위 치

3호선 경복궁역

 기 타

-

 웹공간

-

 서비스 내용

쫄면볶이 (2인분 4,000원)

 방문 시기

2009년 10월

 공간 디자인

(샵 공간 인테리어, 디자인, 소품의 완성도와 전문성과 체계성)

 공간 친밀도

★★★★★★★☆☆☆ (샵 공간 인테리어에서 느껴지는 심리적 안정감과 친밀함)

 공간 청결도

★★★★★★☆☆☆☆ (샵 공간·인테리어·비품의 정리 정돈 및 위생 상태)

 직원 친절도

★★★★★★★★☆☆ (샵 직원들의 친절 정도)

 직원 전문도

★★★★★★★★☆☆ (샵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나 제품에 대한 직원의 숙지, 전문성)

 식기 위생도

★★★★★★☆☆☆☆ (샵 직원의 위생 상태, 식기 도구들의 청결 및 소독 상태)

 음식 만족도

★★★★★★★★☆☆ (가격이 고려된, 주문한 음식과 용기의 미각적, 시각적 만족도)

 칭찬 멘트

-

 건의 멘트

-


쨈 있게 읽으셨으면 추천 꾸욱~ 부탁드립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