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보이차 입문자에게 무난한 청병 보이차 - 지유명차의 국경야생대엽산차 시음기입니다.
중국차 종류 - 보이차, 오룡차, 녹차, 황차 / 보이차 진기 / 지유명차의 중국차 보이차 청병 가격



아주 오랜만에 들른 지유명차 인사동 매장에서 며칠 동안 시음해본 보이차들 중에서 각별히 인상 깊었던... 국경야생대엽산차.

보이차에 경험과 내공이 높은 이들은 산차를 천대(?)한다는데, 보이차 식견이 일천한 나는 산차만이 지닌(지닐 수 밖에 없는) 다소 왕성하고 흙내음스러운 신선한(?) 풍미가 있어서 산차를 많이 예뻐라 해준다. (산차의 신선함은 갓난 생차의 풋풋함과는 다름)

 




잎을 자세히 봅시다 - 말그대로 야생 대엽으로 만든 산차.
100g 가격이 50,000원이니 330g 병차 가격으로 환산하면 165,000원
이 가격인데 50만원이 넘는 시세의 청병 보이차가 지닌 포스를 왠만큼 보여준다.

표준화가 여전히 미진하고 유통상의 정보가 오픈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같은 품질의 차도 어디서 구입하느냐에 따라서 2배도 넘게 지불할 가능성이 높은 게 보이차이기 때문에 안목이 중급 정도 있는 중국차 애호가라도 파는 사람에게 눈탱이 맞고 구입하는 경우도 상존하는 중국차 시장에서, 이 정도 퀄리티라면 매우 착한 가격과 맛이 아닐 수 없다.

그래서 부담 적은 가격으로 청병 보이차를 입양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추천.



만화 바리스타를 읽으며 보이차 한 잔.



탕색.



엽저 - 오대(줄기)와 잎 분리.

국경야생대엽산차 리뷰는 여기까지이고 아래는 별책 부록.


그리고 지유명차 인사동 매장에서 맛 본 또 다른 청병 보이차는 1997년 생차로 만든 홍인복간청병인데 최근에 출시되었다고 한다.
가격은 330g 350,000원



홍인복간청병.

Posted by 맛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