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전혀 기대하거나 예상하지 않았는데 낯설은 어느 길목에서 내 마음에 쏙 드는 멋진 카페를 발견했을 때,
사람들은 유레카 또는 심봤다의 횡재한 기분을 느끼는 경우가 있다.

며칠 전에 알게 된 핸드드립 커피점 커피천국이 바로 그런 곳이다.

인터넷 검색으로 정보를 얻은 혜화동 로터리의 커피집 엘빈을 찾아갔는데 문을 열고 보니 흡연 가능 공간이어서 아쉽게 발길을 돌려 나와, 혹시 이 동네 뭐 새로운 곳 없을까 하는 마음으로 막연하게 근처를 방황하다가 눈에 띈 곳이 커피천국이다.

컴퓨터 앞에서 손가락으로 클릭거리다가 알게된게 아니라, 찬바람 부는 거리를 헤매며 두 발과 두 눈의 노력으로 간판도 보이지 않는 뒷골목에 있는 것을 산삼 캐듯 발견한지라 뿌듯함은 더 하다.

이곳이 아주 마음에 드는 주관적 이유를 먼저 언급한 후에 자세한 소개를 하려고 한다.
1) 대학로, 혜화동 성대 일대에서 가장 아늑하고 조용한 공간
2) 그래서 커플이나 혼자 가서 오래 삐대며 책 읽기에 딱 좋은 공간(독서나 커플에게 적당한 안쪽 별실 조아~!)
3) 금연 정책이라서 소중한 내 생명을 흡연자들에게 갉아 먹힐 염려가 없는 공간
4) 핸드드립 리필이 첫 잔은 무료이고 두번째부터 1,000원인 주인장 마음 넉넉한 공간




커피천국은 오래된 2층 양옥의 1층을 개조해서 만든 공간에 자리 잡고 있다. 

김밥천국스러운 네이밍의 다소 진부한 이름을 달고 있는 커피친국은 그 이름과는 달리, 이곳을 이루고 있는 여러 요소들에는 참신성과 나름의 실험정신이 담겨져 있는 공간이다.

커피천국이 담고 있는 부주제는 헌혈문화 카페.
(그렇다고 이곳이 적십자 혈액원의 분원 같은 곳이거나 실제 헌혈 시설은 아니니 부담은 접으시길)
예전부터 헌혈과 관련된 개인적, 사회적 활동을 많이 해온 주인장이 헌혈에 대한 인식 확대와 헌혈과 헌혈자에 관한 공론의 장을 겸하고 싶은 바람으로 카페의 부주제를 헌혈로 삼았다고 한다.
독특한 주제인 까닭에 이 카페와 주인장은 여러 언론에 조명되기도 했다.

그래서 그런지 이곳에는 헌혈과 관련된 다양한 소품들과 기념품들로 꾸며져 있는데,
컴퓨터 화면보호기, 머그컵, 인형, 티셔츠, 시계, 깃발 등 일반의 상식선을 뛰어 넘는 다양한 사물에 헌혈 관련 의미가 담겨져 있는 것이 마냥 신기하다.

헌혈이 비중 있는 주제이긴 하지만 이곳의 주종목은 어디까지나 핸드드립 커피이다.



계단을 올라가서 건물에 들어서니 창고스러운 문이 나타났다.
오~ 이런  구닥다리한 분위기 딱 좋아~!
내부는 어떻게 되어 있는지 은근 기대됨.



2009년 6월에 문을 연 커피천국은 넉넉하지 않은 자본으로 시작하는 여건 때문에, 실내 꾸밈 공사를 인테리어 업체에 맡기지 못하고 주인장이 직접 작업했다고 한다.
벽, 테이블, 의자, 바닥, 바에 이르기까지 woody한 질감이 공간 전체를 이루고 있다. 




안쪽에는 메인 홀과 구분된 별실이 있다.



별실은 이런 분위기.
아늑하고 조용해서 책을 읽거나 적당히 나른하게 졸며 이어폰 꽂고 있기 좋다.
대체로 부산하고 정신 없는 대학로/성대 일대의 카페를 피하고 싶은 커플들이 오기에 딱 좋다.




커피천국의 운영 마인드과 커피 철학.


핸드드립 커피는 무엇무엇을 준비하고 있을까?

원두 선택의 폭이 상당히 넓다.



리필 정책.


에티오피안 예가체프를 주문

잔은 이런 분위기의 클래식한 영국과 유럽산 제품들로 구성되어 있다.


헌혈과 관련된 각종 자료들


물론 헌혈 자료들은 손님들이 부담스러움을 느끼지 않을 수준에서  인테리어의 한 요소로 자리 잡고 있다. 



이번에 새로 볶은 인도네시아 블루문을 맛보라며 반 컵 잔을 갖다 주심.



골동 커피 볶는 기계.



혈액형 키티 인형들.



헌혈 시계.



몰랐던 사실이다.
면역 메커니즘 때문에 가족(혈통) 간에는 수혈할 수 없다는 사실을 처음 알았다.

 

 리뷰어

달따냥

 상 호

커피천국

 주 소

서울 종로구 혜화동 107.

 전 화

011-9099-1554

 위 치

4호선 혜화역 4번 출구. 혜화로터리 주유소 왼쪽 뒷골목.

 기 타

당일 헌혈 증서 소지자 할인.

 웹공간

-

 서비스 내용

에티오피아 예가체프 (5,500원)

 방문 시기

2010년 2월

 공간 디자인

★★★★★★★★★☆ (샵 공간 인테리어, 디자인, 소품의 완성도와 전문성과 체계성)

 공간 친밀도

★★★★★★★★★☆ (샵 공간 인테리어에서 느껴지는 심리적 안정감과 친밀함)

 공간 청결도

★★★★★★★☆☆☆ (샵 공간·인테리어·비품의 정리 정돈 및 위생 상태)

 직원 친절도

★★★★★★★★★☆ (샵 직원들의 친절 정도)

 직원 전문도

★★★★★★★★★☆ (샵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나 제품에 대한 직원의 숙지, 전문성)

 식기 위생도

★★★★★★★★☆☆ (샵 직원의 위생 상태, 식기 도구들의 청결 및 소독 상태)

 음식 만족도

★★★★★★★★★☆ (가격이 고려된, 주문한 음식과 용기의 미각적, 시각적 만족도)

 칭찬 멘트

-

 건의 멘트

-

 
쨈 있게 읽으셨으면 추천 꾸욱~ 부탁드립니다 ^.^;

Posted by 맛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