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셔볼 음료/커피

을지로 카페 커피한약방에 사람들이 열광하는 이유 / 레트로 뉴트로 문화 LP음악, 마켓인+프로덕트아웃 전략

by 맛볼 2019. 12. 31.
반응형

뉴트로 문화의 핫플레이스 - 을지로 레트로 카페 커피한약방

마켓인+프로덕트아웃 병행 전략의 성공 - 을지로 카페 뉴트로 LP 음악 다방 _ 커피한약방


영화 라라랜드가 유행할 때는 라라랜드 OST 음반을,

사람들이 드라마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에 빠졌을 때는 Stand by Your Man 가수의 음반을,

사람들이 영화 보헤미안 랩소디에 홀릭하는 시기에는 퀸의 음반을.

한 가지만 할 줄 알거나,
어느 한 쪽에만 치우치지 않고,
즉,
나만의 분명한 길이 있다며 가오 후까시 이빠이, 자기도취 과잉, 허세 만땅, 엄근진하지 않고,

마켓인(market in = 소비자의 기호와 니즈 충족 지향 경영)과 프로덕트 아웃(product out = 소비자의 필요를 좇기 보다는 자신의 상품으로 소비자를 설득하고 이끌며 시장을 개척하는, 작가주의 지향 경영)을 적절하게 배합해서 구사하는,

그들의 탁월한 (단순 마케팅 그 이상의) <브랜딩>은 사람들이 커피한약방에 열광하게 만드는 동력.

사람들 마음 속 보편·보통·무난한 취향과 기호를 잘 통찰하고, 시류에 적절히 노련하게 부응할 줄 아는,

대한민국 한반도 뉴트로(NewTro) 문화 폭팔의 도화선이며 모범 사례... 커피한약방.

BROWN 브라운
커피·카페 문화 웹진
& 마켓플레이스, 브랜딩, 네이밍, 포지셔닝
brown.kr
brown.co.kr
instagram.com/brown.co.kr


레트로를 계승한 뉴트로 문화의 도화선이며 시발점 의미가 있는 을지로 카페 커피한약방 입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