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삼청동 가로수길 좋은 위치에 자리 잡고 있는 핸드드립 카페 창희.
이 가로수길을 수 없이 다니면서도 들어가 볼 마음이 좀처럼 동하지 않았는데,
'전에 한 번 가봤는데 창희는 커피 추출 방식을 선택할 수 있는 방식이 독특해서 다시 한 번 가보고 싶다' 는 지인의 추천성 의견에 따라서 방문해보기로 했다.



카페 창희 입구.
오래된 3층 건물을 통째로 카페(1,2층)와 커피 교육장(3층)으로 사용하고 있다.



1층 내부.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
계단 바닥면을 보면 건물의 지닌 세월을 느낄 수 있다.



2층 안쪽.
2층은 천장과 벽면을 도색이나 나무로 덮는 마감을 하지 않고, 콘트리트 회빛 질감을 그대로 실내 디자인으로 채택하고 있다.



2층 창가.
창밖으로 가로수길을 내다보며 사람구경하는 재미가 좋은 명당이 저 맞은편이다.



창가에 앉아서 고개를 내밀어 보면 이런 가로수길 풍경이 펼쳐진다.



핸드드립 커피 메뉴. 6천~1만원선.
커피 베리에이션, 과일주스, 전통차류(오미자차 등), 홍차류 등 음료 장르는 없는게 없다. 7~8천원선.



지인이 알려준, 창희만의 독특하고 고유한 커피 시스템은 이렇게 추출하는 드립퍼의 종류를 선택할 수 있다는 것.

방문 전 지인이 설명해줄 때는 드립퍼 선택에 따른 금액 추가에 관한 언급은 없었는데, 여기 와서 메뉴를 보니 기본 드립법 외에는 1~2천원을 추가해야만 기호에 맞는 방식을 선택할 수 있는 것이다.



고노, 하리오, 사이폰, 융드립을 선택하면 내가 아는 한 강북권에서 핸드드립 커피가 가장 비싼 곳이 창희이다.
창의적 발상과 고객이 기호 선택이 가능한 점은 높이 살만한데 가격이 너무 쎄다.
에티오피아 예가체프를 융드립으로 주문하면 10,000원.



에티오피아 하라, 과테말라 안티구아 주문.
그리고 브라질 산토스를 리필로 마심.


창희 총평

내가 아는 한, 고객이 자신의 기호에 맞는 커피 드립퍼를 선택할 수 있는 방식을 채택하고 있는 유일한 곳.
이런 점 때문에 커피 맛을 공부하고 있는 이들에게는 추천 커피점.
 
1층은 입구가 항상 개방되어 있고 테이블이 통유리에 놓여 있어서 산만한 분위기이지만,
2층은 1층의 산만함을 만회하려는 듯 어둑한 조명과 차분한 공간 구조가 좋다.

커피 맛은 분명히 깔끔하고 좋은 편에 속하는데, 맛 별점이 높을 수 없는 이유는 가격 때문이다.
1++ 등급의 한우만 내놓은 고기집에서 먹는 쇠고기 맛은 당연히 최고일 수 밖에 없다. 그러나 가격도 최고일 수 밖에.

창희보다 약간 더 좋은 분위기에서, 융드립의 좋은 바디감을, 창희보다 2천원 쯤 싸게 마시고 싶은 분이 있다면,
카페 코에도 한 번 방문해보시길.
* 관련 글 : 북촌에 일부러 숨어 있는 융드립 전문 핸드드립 커피점 / 카페 코

 

 리뷰어

달따냥

 상 호

창희

 주 소

서울 종로구 화동 38-1.

 전 화

 02-735-0986

 위 치

삼청동 가로수길.

 기 타

-

 웹공간

-

 서비스 내용

에티오피아 예가체프, 과테말라 안티구아

 방문 시기

2011년 8월

 공간 디자인

★★★★★★★☆☆☆ (샵 공간 인테레어, 디자인, 소품의 완성도와 전문성과 체계성)

 공간 친밀도

★★★★★★★★☆☆ (샵 공간 인테리어에서 느껴지는 심리적 안정감과 친밀함)

 공간 청결도

★★★★★★★★★☆ (샵 공간·인테리어·비품의 정리 정돈 및 위생 상태)

 직원 친절도

★★★★★★★★☆☆ (샵 직원들의 친절 정도)

 직원 전문도

★★★★★★★★☆☆ (샵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나 제품에 대한 직원의 숙지, 전문성)

 식기 위생도

★★★★★★★★★☆ (샵 직원의 위생 상태, 식기 도구들의 청결 및 소독 상태)

 음식 만족도

★★★★★★★★☆☆ (가격이 고려된, 주문한 음식과 용기의 미각적·시각적 만족도)

 칭찬 멘트

-

 건의 멘트

-


맛있게 읽으셨으면 추천 꾸욱~ 부탁드립니다 ^.^;

Posted by 맛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