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셔볼 음료/커피

[서울 홍대 카페] 노상 지나다니면서도 이제서야 알게된 홍대 에스프레소 카페/ 카페인 연구소

by 맛볼 2011. 7. 20.
반응형


이 길을 그렇게 많이 지나다니면서도 카페인 연구소가 있는 것을 몰랐다.
문을 연지 1년이 넘은 이곳인데, 사진 오른쪽 길로 조금 더 들어가면 있는 Chan's를 몇 번 다니면서도 갈래길에 있는 이곳은 왜 발견하지 못했을까? 나의 시야 탓 80% 카페의 외관이 눈에 잘 띄지 않았던 탓 20% 이다.



보이는 바와 같이 카페인 연구소는 주택 건물 2층을 개조해서 만든 공간이다.
벽 뚫는데 구조 변경 관허 문제와 비용이 많이 들었을 듯.



건물의 입구는 왼쪽 1층에 있는데, 카페인 연구소가 상업 공간으로서의 외관과 접근성을 갖춰야 하는 필요성이 있으므로 주택스러운 입구를 대신해서 2층 벽을 뚫고 문을 계단을 설치해 연구소 문을 만들었다.



내부.
표본을 담는 유리병들 속에 커피나 음료를 담아서 연구소 컨셉트를 나타내고 있다.



바.



공간 안쪽에는 막다른 공간에는 반밀폐적 구조의 벽보고 앉는 테이블이 있는데, 연인들이 앉기 좋겠다.



커피 연구소라는 컨셉트로 각종 커피 음료를 개발하고 메뉴에 적용한다는 메시지.



커피 머신에 대한 식견은 없지만 풍월로 라마르조꼬(LA MARZOCCO)라는 기계가 상당히 비싸다는 건 어디서주워 들은 적이 있다.
카페인 연구소  옆에 있는 Chan's에서도 LA MARZOCCO를 보유하고 있다.



에스프레소 베리에이션 응용 메뉴들이 많이 있다.
앗~ 폴 바셋에서 사먹곤 하는 룽고도 있다.



5,500원에 뜨끈한 아메리카노와 시원한 아메리카노를 1+1로 주는 메뉴를 주문.




역시 연구소 답게 비이커에 커피를 담아 주는 아이디어 훈훈~~


카페인 연구소 총평

음악 선곡이나 인테리어 디자인의 정서가 20대의 선호도에 부응하는 곳이다. 
루소 앤 루소 리뷰에 댓글 써주신 어떤 분의 표현대로 아쉽게도 콕 찍어두고 단골 삼아 정붙일만한 곳은 아니었다.
핸드드립 메뉴는 없으며 다양한 커피 응용 메뉴와 자체 개발 음료가 흥미롭다.
자기만의 색깔을 담은 공간으로 꾸려간다는 의지가 보인다.

 

 리뷰어

달따냥

 상 호

카페인 연구소 (Caffeine Laboratory)

 주 소

서울 마포구 서교동 409-14.

 전 화

02-303-0316

 위 치

아래 지도 참고.

 기 타

-

 웹공간

-

 서비스 내용

 

 방문 시기

2011년 7월

 공간 디자인

★★★★★★★★☆☆ (샵 공간 인테레어, 디자인, 소품의 완성도와 전문성과 체계성)

 공간 친밀도

★★★★★★★☆☆☆ (샵 공간 인테리어에서 느껴지는 심리적 안정감과 친밀함)

 공간 청결도

★★★★★★★☆☆☆ (샵 공간·인테리어·비품의 정리 정돈 및 위생 상태)

 직원 친절도

★★★★★★★★☆☆ (샵 직원들의 친절 정도)

 직원 전문도

★★★★★★★★★☆ (샵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나 제품에 대한 직원의 숙지, 전문성)

 식기 위생도

★★★★★★★★☆☆ (샵 직원의 위생 상태, 식기 도구들의 청결 및 소독 상태)

 음식 만족도

★★★★★★★★☆☆ (가격이 고려된, 주문한 음식과 용기의 미각적·시각적 만족도)

 칭찬 멘트

-

 건의 멘트

-


맛 있게 읽으셨으면 추천 꾸욱~ 부탁드립니다 ^.^;


반응형